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고구마 특징 정리

*****^ 2022. 7. 1. 16:03

고구마

겨울에 먹는 따뜻한 간식을 먹으면 군고구마를 떠올리나요?사실 여름에 언 고구마를 꺼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고구마는 9월부터 10월에 수확하여 주로 겨울에 먹는다. 고구마는 재료가 좋아서 탄수화물도 우리에게 필수 영양소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달고 배가 불러 다이어트에도 자주 사용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고구마는 영양이 풍부하여 다양한 유익한 효과를 먹는다. 오늘 우리는 고구마의 효율을 발견할 것이다.

껍질

밤 고구마로 껍질은 연한 붉은색이고 가슴은 얇다. 날로 먹는 고구마는 딱딱하게 쪄서 먹거나 불에 구워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박처럼 달콤한 위주머니를 호박고구마라고 부른다. 호박고구마는 식감이 부드럽고 당분이 많으며 단맛도 좋다. 그것은 나이와 아이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좋은 일입니다.

실외 알록달록 보라색을 띤 고구마는 설탕 함량이 적고 녹말질 함량이 많아 비스킷이나 빵 등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밝은 빨간색 배경을 보여주는 고구마는 '생선감자'로 불린다. 습한 흙에서 자라서 물이 많이 함유되어 통통한 촉감으로 메기라고 불렸습니다. 주로 굽거나 쪄서 식감이 부드러운 편이에요.

식이섬유

고구마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수분 함량이 높아 다른 식품의 식이섬유보다 흡착력이 높고 장내 노폐물이나 지방,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해 배설을 늘린다. 고구마에는 하루 권장량의 16%인 약 4g의 식이섬유가 포함돼 있다.

고구마섬유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의 염증을 막는 효과가 있으므로 고구마의 효능을 보려면 섬유 모양의 부분을 잘 관리해야 한다. 생고구마를 자르면 코너에 알라핀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하얀 휘발유가 보입니다. 알라핀은 딱딱한 변을 부드럽게 하므로 변비에 매우 효과적이고 결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고구마에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혈압이 올라가면 나트륨 배출이 촉진돼 고혈압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고구마는 뇌졸중이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베타카로틴

고구마에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노화를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베타카로틴이 몸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변질돼 피부 점막, 눈의 각막, 위·장 점막, 상피세포 발달에 효과가 있다. 고구마의 하루 평균 비타민A 함량은 하루 권장량의 3.6배 이상이다. 고구마는 비타민E가 풍부하다. 비타민E는 각종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좋아요. 고구마는 단맛이 강하지만 혈당지수가 낮아 고구마를 저당질 음식을 먹어도 서서히 상승한다. 고구마는 인슐린을 생산하는 데 도움을 주고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다만 당뇨병 환자라면 고구마 하루 섭취량을 100g 안팎으로 제한할 것을 권한다.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고구마는 비타민E가 풍부해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노화를 막는 데 효과적이다.

도움

그것은 체내의 중금속 배출입니다. 고구마는 중금속을 체내에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고지혈증, 손이나 손이 차갑게 한다. 비타민 B1, B2, C, E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알칼리성 식품인 고구마에는 칼륨이 풍부해 소변으로 몸의 과도한 나트륨을 방출해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