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감자 특징 정리

*****^ 2022. 7. 2. 07:42

감자

쌀, 밀, 옥수수를 동반하며 감자는 4대 식문화의 하나로 부식물질로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전의 황색문화에 익숙한 음식입니다. 감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음식을 만들어 먹거나 튀기거나 와인이나 달콤한 면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는 고구마를 재료로 한 대표적인 스낵 과자로 다양한 요리와 함께 먹을 수 있으며 제철은 6월부터 10월입니다.

해독

감자는 해독을 돕는다. 감자주스로 만든 생감자주스는 유황과 염소, 인이 풍부해 몸에 좋은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몸에 축적된 독소를 유해물질로 제거하기 위해서.

감자는 100g당 55Cal 정도로 칼로리도 낮고 부종 해소에도 효과적이라고 유명합니다. 또한 감자는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좋아 소량으로도 만족감을 준다.

콜레스테롤

감자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감자 사포닌은 감기나 기침에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녹여 피를 정화한다.

감자는 철분이 매우 풍부하지만 같은 양의 밥보다 더 풍부하다. 감자는 장이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 철과 비타민C를 흡수하도록 돕는다.

감자는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감자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1이 함유돼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미네랄

감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유리기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를 아름답게 한다.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탄력과 피부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감자에는 항콜린 작용이 있는 아트로핀이 함유돼 있어 위장 회복과 통증을 줄이고 소화 및 속쓰림에 좋은 식품이다. 또 감자 속 아르기닌은 궤양의 출혈을 막아 위를 보호한다. 감자탕과 감자탕을 먹으면 위궤양을 치료하는데도 좋고 신장과 소화작용을 볼 수 있습니다.

감자는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감자에 있는 이눌린은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며 당뇨병 스스로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 감자 탄수화물은 혈당을 서서히 올리고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감자는 칼륨이 많으며 이는 이들이 나트륨을 방출하는 것을 돕는다. 고혈압과 고혈압은 혈압을 조절해 주기 때문에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다만 과도한 섭취가 고혈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먹을 것을 권한다.

보관

감자는 보관이 길어지면 녹색 새싹이 나오거나 태양에 노출된 감자의 표면이 녹색이 돼 독성이 강한 소라닌을 만든다.

소라닌은 독성이 있으며 구토, 식중독, 어지럼증, 두통,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감자를 발아시켜 직접 먹으면 소라닌 과잉증후군이 될 수 있다.

또 감자맛이 나도록 설탕을 사용하면 감자의 신진대사가 비타민을 태워 영양에 나쁘므로 설탕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을 고온에서 장시간 튀기면 아크릴아미드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에게는 감자튀김 섭취를 줄일 것을 권한다.

조리

냄비에 물을 붓고 감자를 위에 올려 끓인다
감자는 습해질 수 있으므로 물을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감자가 부드러워지면 불을 약하게 하고 물을 조금 남긴다.
그 후 감자를 둥글게 하여 물이 끓을 때까지 끓이면 감자찜이 됩니다.
만약 당신이 짠맛을 좋아한다면 요리 중에 바질 오일 한 방울을 첨가하시면 됩니다.

댓글